Saturday, 04 February, 2023

무역흑자 및 적자수지가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


 

소개

때때로 (NX)로 상징되는 무역 수지가 특정 기간 동안 경제에서 수출의 금전적 가치와 생산의 수입의 차이로 설명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국가의 수입과 수출의 관계로 볼 수도 있다. 수지가 양의 지표를 가질 때, 이를 무역 흑자라고 합니다. 즉, 수입보다 수출이 더 많은 경우 무역 적자 또는 무역 갭이 그 반대인 경우입니다. 무역수지는 때때로 상품수지와 서비스수지로 나뉜다. 여기에는 수출입 활동이 포함됩니다. 수입보다 수출을 더 많이 하는 나라가 그 반대의 나라보다 경제에서 무역수지 흑자를 더 많이 누릴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학자와 정부 기관은 가능한 한 많은 외국 기업과의 거래를 기록하여 무역 적자와 흑자를 추적하려고 시도합니다. 경제학자와 통계학자는 세관에서 영수증을 수집하고 정기적으로 수입, 수출 및 금융 거래를 합산합니다. 전체 회계를 ‘수지수지’라고 합니다. 이것은 거의 항상 무역 흑자 또는 적자를 초래하는 무역수지를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무역 수지의 기능에 대한 동시대 이전의 이해는 ‘중상주의’라는 제목 아래 그룹화된 초기 근대 유럽의 경제 정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상주의는 국가의 번영과 군사적 안보를 보장하기 위해 대외 무역에 대한 정부의 통제가 가장 중요하다는 경제 교리입니다. 특히 BKX 해외선물 의 긍정적인 균형을 요구한다. 그것의 주요 목적은 국가의 모든 상업적 이익에 관한 정부 규제를 부과함으로써 국가의 부를 증가시키는 것이 었습니다. 관세를 통해 수입을 제한하고 수출을 극대화하면 국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믿었다. 그것은 결국 국가의 무역 흑자로 귀결될 무역 수지 이점을 얻기 위해 더 많은 수출을 장려하고 수입을 억제했습니다. 사실, 이것은 그들이 식민지와 호주, 나이지리아, 가나, 남아프리카 및 아프리카의 다른 국가와 일부 지역과 같은 제3세계 국가보다 무역 우위를 얻을 수 있었던 서구 세계의 일반적인 관행이었습니다. 세계. 이것은 그들이 지금까지 이들 국가들과 여전히 많은 무역 흑자 혜택을 누리고 있는 주된 이유입니다. 이것은 이들 국가가 경제를 운영하고 대부분의 경우 빈사 상태에 있는 산업을 운영하기 위해 외국 제품에만 의존하는 상황에서 표준 제품까지 충분하고 내구성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 노하우와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우세해졌습니다. 생존을 위해 외국 수입품에 의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역흑자란?

무역 흑자는 국가의 수출이 수입을 초과하는 긍정적인 무역 수지의 경제적 척도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무역 흑자는 외국 시장에서 국내 통화의 순 유입을 나타내며 순 유출을 나타내는 무역 적자의 반대입니다.

Investopedia는 무역 흑자의 개념을 한 국가에 무역 흑자가 있을 때로 설명했습니다. 그것은 대부분의 통화를 통제합니다. 이로 인해 다른 국가가 이 통화를 판매하는 위험이 줄어들어 통화 가치가 떨어지고 통화 가치가 떨어지면 수입품 구매 비용이 더 비싸져 더 큰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무역 흑자는 일반적으로 흑자만 증가하는 상황을 만듭니다(국가 통화의 가치 상승으로 인해 수입이 더 저렴해짐). 무역 불균형이 자연스럽게 교정될 것이라는 Milton Freidman의 믿음에 반대하는 많은 주장이 있습니다.

0 comments on “무역흑자 및 적자수지가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